이 액세사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충전불량 후기이 액세사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충전불량 후기

Posted at 2014. 2. 12. 10:25 | Posted in BLOG/끄적끄적



 나에게는 아주 비싼 mp3이자 인터넷이며 게임기였던 아이폰이 어느날 이상해졌다. 물에 빠뜨린것도 아니고 이렇다할 사건도 없었는데 케이블만 꽃으면 " 이 액세사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라고 떳다. 인터넷으로 조금 알아보니 커넥터나 케이블의 고장이라는 말이 나왔다. 눈 앞이 노랬다. 커넥터 즉 단말기 이상일 경우 아이폰 수리점에서 20여만원을 주고 리퍼르 해준다는 것이다. 20여만원이 누구 집 애 이름도 아니고.. 


 아이폰4를 사용하는데 30핀이다. 넓찍한 충전케이블이다. 자세히 보니 거기에 이물질 즉 먼지가 많이 껴도 그럴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처음엔 면봉으로 닦을려고 했더니 안들어갔다. 그래서 그냥 온 힘을 다해 입김으로 후~후~ 불었다. 물론 이때 침이 튀면 안된다. 입을 말려야 한다. 입 벌리고 드라이기라도 맞아야한다. 내 입보다 아이폰이 소중하기에..



 정말 다행이었다. 애초에 '침수'가 아니었나보다. 정말 생각대로 먼지였나보다. 후~후 불고 케이블을 연결하니 이사엉ㅄ이 충전이 되었다. 아이폰을 아껴야겠다. 


 ' 이 액세사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라는 문구가 뜰 경우 30핀일 경우는 입김으로 먼지를 제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아니면 케이블의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한다. 다른 케이블로 체크 후에도 문구가 뜨면 멘탈을 재정비하고 수리업체를 찾아보자. 리퍼는 인간적으로 너무 비싸다. 사설 수리업체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그런 곳을 찾고 문의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