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표를 이용한 요약표시 방법엑셀 표를 이용한 요약표시 방법

Posted at 2014. 1. 17. 13:03 | Posted in 공부/엑셀

앞서 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고

표를 만들면 무엇이 좋은지 설명하겠다.

표를 만들면 그 표안에 있는 데이터를

필터링할수도있고

데이터의 수치화도 더욱 쉬워진다.

그리고 난해하고 복잡해질수있는 수식에 대한 요약도 가능해진다.



마우스로 표 안에 아무데나 선택해준다. 

그리고 메뉴에서 디자인 -> 표스타일 -> 요약 행을 선택해준다.



요약행이 표 아래에 생성되며

실적에 대한 여러 형태의 함수계산이 추가된다.

위의 기본적인 함수말고 여러 계산의 함수도 추가할 수 있게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