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CH 함수 - 값이나 데이터의 셀 위치 찾기MATCH 함수 - 값이나 데이터의 셀 위치 찾기

Posted at 2014. 2. 20. 10:00 | Posted in 공부/엑셀

자신이 알고 있는 특정 값, 즉 데이터의 위치를 알고싶을 때 MATCH 함수를 쓴다. 아주 많은 데이터의 경우 하나하나 데이터를 헤어리기는 불가능에 가깝다. MATCH 함수는 찾을 값을 알고있고, 그 값이 있는 범주나 범위를 알고 있으면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름이나 전화번호 혹은 성적 실적같은 별로 안 겹치는 것들을 찾을 때 유용하다. 엑셀 편집 도구인 "찾기"를 쓸 수도 있지만 단순히 데이터를 찾는다는 의미보다 데이터의 셀 위치를 출력하는 도구로도 많이 쓰인다.



MATCH 함수의 인수구성은 =MATCH(찾을값,범위,옵션)이다. 서울에서 왕서방찾기을 한다고 했을때 =MATCH(왕서방,서울,0) 의 구성을 쓸 수 있을것이다. 옵션은 -1,0,1 이 있다. -1은 내림차순정렬이고 1은 오름차순정렬이다. 0은 정확한 값이다.



위의 예시는 지사명중 '광주지사'가 몇번째 있느냐고 MATCH 함수를 구성한 것이다. 함수는 =MATCH(C11,A1:A8,0)이다. 이에 대한 해석은 =MATCH함수(찾을값은 C11의 "광주지사"이고 범위는 A1부터 A8까지이다. 옵션은 정확하게 일치하는 값이다) 라고 한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