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사진에 테두리 만들기포토샵 사진에 테두리 만들기

Posted at 2014. 2. 26. 22:05 | Posted in 공부/포토샵

 포토샵 말고도 간단한 테두리 프로그램들은 많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자체적으로 사진 테두리 처리를 할 수 있을 정도이다. 하지만 포토샵이 궁극적으로 사진 편집의 최강자임에 테두리 작업도 하나의 과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편하다.



 테두리 처리를 할 사진을 불러온다. 그리고 테두리의 모양을 정하는데 모양은 위에서 나온 모양 도구들 중 맘에 드는 것으로 고른다. 나는 타원 도구를 골랐다.



 그리고 사진에 타원의 테두리가 들어갈 공간을 남긴다.



그러면 레이어가 2개가 생긴다. 하나는 원래 불러온 배경의 사진과 내가 그린 타원의 레이어이다. 타원의 레이어를 내려서 하위로 만들어야 하지만 타원 레이어를 클릭하고 내리면 내려가지 않는다. 바로 배경 레이어이기 때문이다.



배경 레이어는 항상 보호받고 있다. 배경을 그냥 일반적인 레이어로 바꾸는 법은 배경레이어를 더블클릭하여 이름을 부여하면 된다.



이름을 부여하고 타원 레이어를 내려졌다. 그림을 확인하면 테두리의 선만 남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다음 원래 배경레이어였던 레이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클리핑 마스크를 선택해준다. 영어로 Create Clipping Mask 이다. 클리핑 마스크는 하위 레이어에 맞게 이미지를 남기는 마스크이다. 



위와같이 테두리가 타원인 이미지가 완성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