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필수 유틸, PEER BLOCK(피어블럭) - 안전한 토렌트토렌트 필수 유틸, PEER BLOCK(피어블럭) - 안전한 토렌트

Posted at 2015. 4. 26. 23:52 | Posted in 정보/나름 정보

 토렌트가 크게 유행한 까닭은 신개념의 P2P 방식 때문일 것이다. 파일을 조각내어 그 조각들을 사용자들이 공유함으로 빠른 공유속도와 안전성을 제공하며, 접근성도 좋다. 


 한국의 경우, 저작권 자료와 성인물 공유는 불법이다. 그래서 최대 공유 프로그램인 토렌트의 경우, 사용자들이 굉장한 불안을 갖고 있는것은 당연하다. 


 외국의 경우도 저작권 문제로 토렌트는 도마에 오른 적이 있다. 그래서인지 토렌트를 사용하면서도 안전한 방법은 꾸준히 강구되고 있다. 그리고 그 방법 중 하나가 피어블럭을 사용하는 것이다. 


 안타깝게도 피어블럭은 외국 전용이다. 그래서 블럭되는 피어들이 대부분 외국 것들이라 한국 사용자에게 필요가 있을지 의문이 있었다. 하지만 사용 중 눈에 익은 RANGE들도 보였다. 100%는 아니지 만, 없는 것보다는 나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피어블럭 제작자는 몇년 전부터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활동은 한다고 알리고 있다. 



 피어블럭을 사용하면 토렌트 다운로드시 갖가지 접속되는 피어들을 볼 수 있는데, 그것들이 모두 제작자가 막아논 사이트이다. 다운받는 양이 많을수록 더 빠르게 갱신되는 차단목록을 볼 수 있다.



 처음 피어블럭을 ON 시키면, 다른 사이트가 안 들어가지는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다. 그때는 PORT SETTING에서 제일 위에 있는 80,443 (HTTP,HTTPS - WEB TRAFFIC)을 체크하고 아래 ADD를 눌러주면 해결된다.


//